생명보험사회공헌기금 2017년 ‘찾아가는 대국민 노후준비 무료교육’ 시작
hit. 118 2017-06-09


 
 

 

생명보험사회공헌기금에서는 지난 5월부터 2017년도 행복수명 100세시대 ‘당신의 행복수명은 몇 세입니까?’ 교육 과정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였습니다이 과정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주최·한국능률협회 주관·보건복지부후원하에 진행되는 대국민 무료 노후준비 교육과정입니다.

기금에서는 지난 2012년부터 ‘찾아가는 노후준비 교육’을 실시해 왔으며올해는지난 5 22일 서울 광화문에 소재한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에서 2017년 대국민 노후준비 인식제고 교육을 위한 ‘노후준비교육 전문강사 위촉식 및 워크숍’을 개최하였습니다이로써 교육을 전담할 은퇴설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문 강사진 20명에게위촉장을 수여하고강의력 향상을 위한 ‘전문강사 양성과정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생명보험협회 정양상무는 “노후준비는 일찍부터 재무적비재무적 준비를 병행해야 합니다.”라고말하며 “최근 새롭게 조명되고 있는 노후의료비 부담 등에 대해 수강생들이 정확히 인지하고미리 대비할수 있도록 공익적 메시지 전달에 전문강사들의 역할이 기대됩니다.”라며 격려와 당부의 말을 전하였습니다.

생명보험사회공헌기금의 ‘찾아가는 노후설계강연’은 2012년부터 전년도까지 총 약 5만명 이상의 교육생이참여했을 정도로 호응이 큰 사업이며올해에도 1 5천명 이상의 교육생 대상으로 전국적으로 교육을 시행할 예정입니다.

2017년 찾아가는 노후설계 특강은 12월 말까지계속되며전액무료로 진행됩니다교육 문의 및 신청은 생명보험협회또는 한국능률협회로 하면 됩니다.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