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언제나 그 곁에 함께 있겠습니다.

김철주 공동위원장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공동위원장
생명보험협회 회장

안녕하십니까?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생명보험은 뜻밖의 어려운 일을 당한 이웃이 이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상부상조 정신을 바탕으로 생명존중을 실천하는 금융산업입니다.
우리 생명보험산업은 국민 여러분들의 사랑과 관심을 통해 세계적인 수준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그 사랑과 신뢰에 보답하고자 생명보험업계는 2007년부터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를 출범하여 공동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생명존중의 의미를 확산시키고, 상부상조의 정신을 구체적, 지속적으로 실현하고자 합니다.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다양한 분야에서 맞춤형 지원을 하고, 사회 각지의 소외된 이웃을 찾아 먼저 손을 내밀겠습니다.
앞으로도 지금까지 베풀어주신 사랑에 보답하고, 사랑과 나눔의 실천을 통해 국민복지증진이라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안전하고 편안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이봉주 공동위원장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공동위원장
경희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가족 사랑과 인권 존중!

역사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생명보험의 정신입니다.
이제 보험은 상부상조의 방식으로 인류가 발전시켜온 훌륭한 경제 제도로서 보편적으로 존재하고 있습니다.

한국 보험산업도 6.25 전쟁 이후 눈부신 경제성장에 힘입어 오래 전부터 십대 보험대국의 반열에 들어가 있습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생명보험 정신을 이 사회에 창달함으로써 국민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19개 보험사들이 만든 기구입니다. 업계가 공동으로 사회공헌기구를 만들었다는 점에서 독특한 의의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재단, 기금, 그리고 지정법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득 양극화, 저출산 및 고령화 등으로 인해 고통 받거나 지원을 필요로 하는 우리 이웃들을 위해 본 위원회는 산하 조직들을 통해 밀알의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효과적인 맞춤형 지원 그리고 선도적인 기여를 통해 한국 사회가 보다 건강하고 품격 있는 공동체로 나아가는데 일익을 담당하고자 합니다.

국민 여러분의 생명보험 산업에 대한 지원과 관심에 보답하고 또한 안전하고 편안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