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 빡팡중등학교 준공식 진행
hit. 114 2018-10-15

[ 라오스 빡팡중등학교 준공식 진행 ]

 

 

올해 글로벌비전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함께 ‘라오스 농촌지역 교육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라오스 빡팡중학교에서 학교건축을 시작으로 방과 후 영어교실을 진행하고 있으며, 6월에는 원어민 교사를 초빙하여, 싸나캄 지역 내 최초로 원어민 방중 특별활동을 13일 동안 진행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은 지금까지 공부한 영어를 활용하여 원어민 교사와 함께 수업을 참가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각종 IT 장비를 지원하여, 교육에 활동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였습니다.

10월 4일 빡팡중학교에서는 빡팡중학교 건축을 완료하는 준공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행사에는 교보생명보험(주) 교보다솜이지원센터 차경식 센터장, 싸나캄 군수, 교육체육부 부교육감과 지역 대표들이 참석하였습니다. 차경식 센터장은 준공식 축사에서 학생들이 공부할 수 있는 터전이 마련되었으니, 이제는 지역의 대표들이 학생들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싸나캄 군수는 싸나캄에서 가장 좋은 학교가 건축되었으니, 교사들은 건물을 잘 관리하고, 학생들은 학업을 열심히 수행하여 라오스 미래에 역군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하였습니다.

‘라오스 농촌지역 교육지원사업’은 올해 12월까지 진행되며 이 사업을 통해 라오스 빡팡지역의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청소년들의 성적향상을 통한 라오스 인재양성이 기대됩니다.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