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 '금융보험교육 전문강사 보수교육' 개최를 통한 우수 강사 표창 및 전문가 초청 강의 진행
hit. 752 2022-11-04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2022년 학교방문 금융보험교육 전문강사 보수교육 개최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 10월 28일, 학교방문 금융보험교육 전문강사를 대상으로 보수교육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보수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2019년 실시한 이후 3년만에 개최되었습니다.

 

지난 3년간의 우수 강사에 대한 표창, 전문가 초청 강의 및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 체험 활동을 진행하였고, 우수강사로는 전문강사 2기 공순하 강사, 3기 손은경 강사가 선정되어 표창장을 수여받았습니다. 전문가 초청 강의로는‘월간 생명보험’의 ‘경제史 산책’코너를 연재하고 있는 강준형 경제21C 대표가 ‘보험사를 통해 보는 포스트 코로나 보험의 변화’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전문강사들은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의 체험학습을 진행해 보며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금융과 보험에 대해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에는 2012년부터 총 6차례 금융보험교육 전문강사를 모집, 현재 총 36명의 금융보험교육 전문강사가 위촉되어 활동하고 있습니다. 금융보험교육 전문강사는 각 초·중·고등학교 및 지역 아동센터로 직접 찾아가 금융과 보험에 대한 지식을 전달하고, 원카드·고피쉬(Go-fish) 등 교구재를 활용한 게임을 통해 쉽고 재밌게 금융과 보험에 대해 알리고 있습니다.

 

올해는 전국 139개의 학교 및 지역아동센터를 방문, 약 3만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