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2022년도 국내박사과정 생명보험사회공헌 장학생' 선발
hit. 530 2022-02-03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에서 보험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2022 국내박사과정 생명보험사회공헌장학생'을 선발한다.

이번에 선발되는 인원은 2명 내외로, 최종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등록금과 연구할동비를 연간 최대 2000만원을 지원하며 교내ㆍ외 장학금을 지급받고 있는 경우에는 해당 금액의 50%를 추가 지급한다.

장학생 연구활동비는 월 30만원이 지원되며(지원금액 2000만원에 포함), 연구등록학기 기간 중에는 논문연구지원금 월 10만원이 추가로 지급된다. 장학금 지급 기간은 연구등록학기를 포함해 총 4년이다.

2022 국내박사과정 생명보험사회공헌장학생 선발의 지원자격은 △보험관련 전공이 개설된 국내 주요대학의 보험 관련 박사과정 입학확정자 및 재학생(석사학위 보유자)이다. 보험전공자나 생명보험관련 논문 발표자, 보험계리사 등 자격소지자는 우대한다.


선발 장학생 주요 의무사항은 △전일제 방식으로 학업 수행 △매학기 학업계획서, 성적표 등 제출 △생명보험 관련 주제의 논문으로 박사학위 취득 등이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2월 10일까지 등기우편 또는 방문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양식 다운로드 및 생명보험사회공헌장학생 선발 및 권리ㆍ의무 세부 내용은 생명보험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