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생명보험사회공헌 장학생과 함께 봉사활동 실시
hit. 116 2019-09-06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공동위원장 : 신용길 생명보험협회 회장, 이경룡 서강대 명예교수)는 2019년 대학(원) 생명보험사회공헌 장학생 30명과 함께 2019년 2학기에는 장학금 전달식을 대신하여 8월 27일 장학생들과 우리마포복지관에서 뜻깊은 봉사활동 시간을 가졌습니다.

 

장학생들은 자폐성 장애인의 포장지 포장, 스티커 작업 등을 보조해주는 봉사활동을 함께 하였으며,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수혜를 받은 학생들이 다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장애인을 도움으로써 봉사의 선순환을 실천하였다는 점에서 이번 봉사활동의 의미가 더욱 컸습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장학생은 “장애인의 활동을 보조해주면서 장애인들이 고마워하는 모습을 보니 너무 뿌듯했다. 저도 생보업계로부터 도움을 받은 만큼, 기회가 될 때 마다 주변 어려운 사람들을 찾아 돕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위원회 관계자는 “장학생들이 봉사활동의 소중한 가치를 마음에 새김으로써 향후 우리 사회의 소외계층을 살피고, 따뜻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위원회는 학업성적과 경제적 형편을 고려하여 금년 2월 장학생 금융보험 전공 대학(원) 장학생 30명을 선발하였습니다. 선발된 장학생에게 대학생은 학기당 400만원, 대학원생은 학기당 500만원의 장학금을 총 1년간 지원하고 있으며, 2019년 2학기 장학금 1억 2,700만원을 지급하였습니다.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