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금융교육 취약계층 담당교사 대상 연수’실시
hit. 130 2018-12-17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미래 경제주체인 학생들에게 금융보험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여 합리적인 금융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금융보험교육문화사업을 무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전국 지역아동센터, 방과 후 아카데미 등 금융교육 취약 아동, 청소년을 지도하는 담당교사의 금융마인드를 제고하고 학생들에게 체계적인 금융보험교육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서울)에서 ‘금융교육 취약계층 담당교사 대상 연수를’ (11.21~23)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연수는 지난 7월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되는 과정으로, 2박3일간 금융의 이해, 청소년의 이해,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 체험학습, 게임교구재를 활용한 금융보험 강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 금융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전국 각지에서 총 28명이 참석한 이번 연수에서 한 지역아동센터 교사는 “금융보험에 대해 몰랐던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학생들에게 지속적으로 금융교육 기회를 제공해야 하는 이유를 깨달았다.”고 말했습니다.

위원회는 취약계층 대상 교사연수 뿐만 아니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 방문교육’,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 체험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