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굿네이버스 미얀마 초등학교 건립
hit. 119 2018-11-27


 

 

굿네이버스는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교보생명의 후원으로 ‘미얀마 흘레구 지역 내 초등학교 및 유치원’ 건축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사업을 통해 미얀마의 교육 인프라를 확대하고, 안정한 교육환경과 교육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지난 11월 6일에는 미얀마 흘레구 지역 내 초등학교의 완공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완공식에는 교보생명 김성한 전무, 교보생명 다솜이지원센터 차경식센터장, 지역국회의원, 흘레구 대표스님 외 교육부, 사회복지부 등 정부관계자 및 지역주민들의 참여로 진행되었습니다.

 

지역 내 수도원에서 스님과 자원봉사자들로부터 교육을 받고 있었던 곳에 초등학교를 건축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미얀마의 학기가 시작되는 2월에는 정부이양을 통해 정식학교로 등록이 되어 정부를 통한 교사의 배치가 이루어지고, 지역 내 보다 많은 학생들이 해당학교에서 미얀마의 정규교육을 받을 수 있게됩니다.

 

미얀마 흘레구 지역내 초등학교 완공식 축사에서 교보생명 김성한 전무는 “그간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생들을 지도해 주신 봉사자분들께도 큰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는 새롭게 마련된 공간에서 아이들이 저마다의 꿈을 키워나가 미얀마의 미래 글로벌 리더로 성장 할 수 있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라고 전했습니다.

 

흘레구의 우테인탄 국회의원은 “필요한 곳에 좋은 학교가 건축되어 기쁘고 감사합니다. 마을의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통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정부에서는 쾌적한 길과 안전한 다리를 건축하는데 힘쓰겠습니다.”며 정부관계자와 마을주민들에게 전했습니다.

 

미얀마 흘레구 지역 내 초등학교 및 유치원 건축사업은 12월까지 진행예정이며, 미얀마 지역의 아동들에게 균등한 교육의 기회가 제공 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인프라 구축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정규교육과 보호를 통해 건강한 미래인재를 양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