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솜이 가족사랑캠프FOR 10주년 성과공유회 실시
hit. 118 2018-11-27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교보생명, 한국생명의전화, 생명의전화종합사회복지관이 다솜이가족사랑캠프FOR의 10주년을 맞이하여 11월 10일 2시부터 5시까지 종각역 마이크임팩트스퀘어 12층 라운지에서 ‘다솜이가족사랑캠프FOR 10주년 사업성과보고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다솜이가족사랑캠프FOR 10주년 성과 공유회에는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사무처의 박선영 과장이 위원회와 교보생명을 대표하여 참석하여 축하인사를 전했고, 이어서 생명의전화종합사회복지관 김연은 관장이 기업사회공헌을 통한 가족지원의 사례 다솜이가족사랑캠프FOR를 소개하고, 캠프에 참여한 가족들의 토크콘서트로 가족들이 직접 가족간의 변화를 생생하게 전달하였습니다.

또한 ‘말그릇’저자 김윤나작가의 ‘대화로 극복하는 사소한 다툼’ 강연과 ‘가족고민상담소’를 주제로 현장의 가족고민상담소를 진행하였으며, 인디밴드 달탐사소년단의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이 진행되었으며, 전체 사회는 박서윤 아나운서가 진행하였습니다.

 

가족토크쇼와 공연으로 이루어지는 성과공유회에는 70여명의 이전 다솜이가족사랑캠프FOR

참가가족이 참여했으며, 2019 가족달력만들기, 얼굴만 보고 가족 얼굴 그리기, 가족사랑사진전 등 가족이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되어있어 가족이 함께 소통하고, 고민을 나누고, 즐길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가족의 이야기 중 ‘다솜이가족사랑캠프FOR는 부모로서 이름을 잃어가고 있는 가정에게 참여를 추천한다.’ ‘남편과 눈 맟추며 대화할 일이 없었는데 캠프를 통해 남편의 눈을 바라보고 대화를 하고 아빠가 아이를 놀아주면서 친밀감이 향상되었다. 캠프를 계기로 엄마도 아빠도 아이의 이야기를 들으려 하고 화를 내는 것이 아닌 대화를 통한 훈육을 하려 노력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12월 1일(토)~2일(일) 2018년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다솜이가족사랑캠프FOR가 강화그레이스힐에서 진행되며 문희사항은 생명의전화종합사회복지관(T. 02-916-9193 이웃성장팀)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