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하는 숲생태감수성 향상 프로젝트 <와숲> 사업설명회 개최
hit. 114 2017-04-02


 

녹색연합의 교육전문기구인 ()녹색교육센터(이사장 박영신)는 지난 3 24 <숲생태감수성 향상프로젝트 ‘와숲’>에 선정된 지역아동센터 7개 기관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한화생명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본 사업은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지역아동센터아동의 정서적 안정과 생태감수성 회복을 도모하고숲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경험하게 함으로써아동의 사회성과 자존감을 높이고자 기획된 환경교육 복지사업입니다.

2017 4월부터 11월까지 격주로 진행되는 숲생태프로그램 <와숲>은 서울 및 수도권 소재 7개 지역아동센터 아동 160여명을 대상으로 동네숲 친구 만들기먼 숲 소풍깊은 숲 캠프 등 평일 총 8~10회의 연속적인 활동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평일 와숲 4,토요 와숲 3개 등 올해 선정된 7개 참가기관에는숲생태전문강사 파견과 함께 간식비 및 도시락비 지원야외 활동용 티셔츠와 모자 등이 제공됩니다.

이 날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들은 “실내에서만생활하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꼭 필요한 프로그램인 만큼 신나고 즐거운 활동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는바람을 밝혔습니다녹색교육센터는 충북대 산림치유대학원의 연구 결과 참여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와숲프로그램을 통해 자연과 가까이 지냄으로써 정서적안정과 자연에의 긍정적 태도변화가 있었음이 검증된 만큼 이들을 위한 지속적인 숲생태 환경교육의 필요성과 확대를 강조했습니다.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