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숲생태감수성 향상 프로젝트 ‘와숲’ 참가기관 모집
hit. 114 2016-07-05

2015.02.24 03:02 입력

녹색연합의 교육전문기구인 (사)녹색교육센터(이사장 박영신)는 4월부터 진행되는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숲생태감수성 향상프로젝트 ‘와숲’’에 참가할 서울시 소재의 지역아동센터와 공부방을 모집한다. 
 
null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한화생명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본사업은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참가 아동의 정서안정과 생태감수성 회복을 도모하고, 숲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아동의 사회성과 자존감을 높이고자 기획되었다. 2015년 4월부터 10월까지 격주 토요일에 진행되는 숲생태프로그램 <와숲>은 서울시 소재 5개 지역아동센터 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동네숲 친구 만들기, 먼 숲 소풍, 깊은 숲 캠프 등 총 8회의 연속적인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가를 원하는 기관은 녹색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기관 선정은 3월 17일에 발표할 예정이며, 참가기관에는 숲생태전문강사 파견과 함께 식비 지원, 야외 활동용 티셔츠와 모자 등이 제공된다. 
 
녹색교육센터는 2012년 ‘저소득층 어린이를 위한 숲치유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우리 사회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환경교육복지사업을 확대하는데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여왔다. 녹색교육센터는 스트레스에 많이 노출되어 있는 소외계층 아동들이 <와숲>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과 가까이 지냄으로써 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이들을 위한 지속적인 환경교육이 매우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 진선희 기자 uanews@uanews24.com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