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알림마당 지정법인소식

지정법인소식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의 지정법인 소식입니다.

 한국사회투자 푸른 바다 큰 고래 육성사업데모데이 개최

 

공공네트워크, 참조은다문화 등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IT·디지털 교육 솔루션 발표


 

재단법인 한국사회투자는 최근 사회혁신조직 지원사업 푸른 바다 큰 고래 육성사업데모데이를 개최하였습니다. 데모데이는 모든 아이를 행복하게 할 IT·디지털 교육 솔루션에 대한 치열한 고민과 해답들이라는 부제로 진행하였습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교보생명이 후원하는 푸른 바다 큰 고래 육성사업은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IT·디지털 교육 솔루션을 갖춘 법인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단법인 공공네트워크, 참조은다문화(), 첼린지투체인지, 사단법인 두드림청소녀지원네트워크, 목포대어울림아카데미() 5개 법인이 지난 3월 공모를 통해 선발되었습니다. 선발된 법인들은 최대 5000만원의 사업비 지원과 경영진단, 멘토링프로그램 등 경영지원을 받았습니다.

지난 23일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헤이그라운드 체인지메이커스에서 진행된 데모데이는 푸른 바다 큰 고래 육성사업에 선발된 5개 법인들이 올 한 해 동안 이뤄낸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였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사회투자 이종익 대표, 교보생명 교보다솜이지원센터 차경식 센터장,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사무처 박선영 과장 등 40여명이 참석하였습니다.

선발 법인들은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지원하는 IT·디지털 교육 솔루션과 한 해 동안 만들어낸 성과들을 발표하였습니다.

재단법인 한국사회투자는 지속적으로 사회혁신조직을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며. 이종익 한국사회투자 대표는 선발법인들과 함께 모든 아이를 행복하게 만들 IT·디지털 교육 솔루션을 올 한 해 동안 고민해왔다한국사회투자는 사회혁신조직들이 더 나은 결과물을 만들 수 있도록 뒷받침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하였습니다.

한편 재단법인 한국사회투자는 한국 임팩트금융의 선두주자로 지난 2012년부터 약 600억원 규모로 임팩트기업과 사회적 프로젝트에 자금과 경영 컨설팅을 제공해오고 있으며, 한국과 주변국이 직면한 사회적 문제를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임팩트금융 전략 수립과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과의 파트너십 구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