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알림마당 운영기관 소식

운영기관 소식

운영기관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재단법인홍합밸리, 교보생명과 함께 세상에 임팩트를 더하는 기업들의 여정 

 

 

 

지난 5월 3일, 마포구에 위치한 재단법인 홍합밸리에서 ‘세상에 임팩트를 더하자!UP’에 선발된 10개 기업의 네트워킹 행사가 열렸다.

 

지난 3월, 2회에 걸친 사업설명회와 함께 재단법인홍합밸리는 50팀 이상의 우수 아이템을

접수받았고 서류심사와 대면 심사를 통해서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10팀은 모두 각자의 역량을 바탕으로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하고 있거나 가능성이 높았다.

 

이 기업들은 매주 2회의 멘토링과 교육을 제공받고 있으며 비즈니스모델 점검을 기본으로 특허, 마케팅, 법률, 사회적 가치 창출 등의 멘토링이 지원되고 있다.

 

교육과 멘토링 외에 다양한 네트워킹 행사도 제공되고 있고 본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들과 함께 지난 4월에 베트남에서 현지VC와 베트남 대표기업 8개를 초청하여 데모데이를 개최했고 글로벌 네트워킹은 물론 아이디어를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므로 선발된 기업들의 해외 진출 역량 점검에 큰 도움이 되었다.

 

이처럼 기업들의 단순 국내 사업성 제고뿐만 아니라, 글로벌 역량 강화 및 다양한 세부 멘토링을 제공하는 이번 ‘세상에 임팩트를 더하자!UP’ 프로그램은 올해 11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최종 우수 선발 기업에게는 기업별 최대 5,000만원의 투자금이 지원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교보생명 주식화사가 함께 후원하고 있고 해당 관계자는 앞으로 더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육성 프로그램으로 발전시킬 계획임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