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알림마당 지정법인소식

지정법인소식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의 지정법인 소식입니다.

null null

청소년들의 꿈이 실현되는 무대,

‘배우의 꿈’ 5번째 프로젝트 청소년 배우 및 스탭 모집 

null null
null null

‘배우의 꿈’ 5번째 프로젝트 모집포스터 (제공: 배우의꿈프로젝트)

 

청소년 공연예술 분야 진로적성 프로그램 ‘배우의 꿈’ 프로젝트가 오는 8월 국립극장 KB청소년하늘극장 무대에 오를 청소년 배우 및 연출 등의 스탭을 모집한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가 후원하는 ‘배우의 꿈’ 프로젝트는 청소년들이 한 편의 공연이 만들어지는 실제 과정을 온전히 경험함으로써 어떠한 길을 통해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답을 스스로 얻게 만들자는 취지로 출발한 전문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봉사단체 (사)한국적성찾기국민실천본부와 (주)배우의꿈이 공동주최하고 TH액팅아카데미가 교육후원단체로 참여하여 전문 교육 및 공연 제작 전반을 담당한다. 

‘배우의 꿈’은 대한민국의 차세대 뮤지컬배우와 전문 스탭을 꿈꾸는 열정이 넘치는 중학교 1학년에서 고등학교 3학년까지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1차 오디션, 2차 워크샵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된 학생들은 연기, 보컬, 움직임, 연출, 공연제작, 기획 등 각 예술분야 전문가들의 교육을 약 4개월 동안 이수한 뒤 오는 8월 국립극장 KB청소년하늘극장 무대에 올라 저마다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이게 된다. 더불어 하반기에는 지방 투어공연 역시 예정되어 있다. ‘배우의 꿈’은 청소년들의 소중한 꿈을 위해 기획되어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교보생명주식회사가 후원을 통해 장학 혜택을 제공하고, 예술가들의 교육기부를 통해 제작되므로 참가 학생들에게 부과되는 별도의 교육비나 참가비는 없다.

 

null null
4번째 ‘배우의 꿈’ 뮤지컬 <헤어스프레이>(2016년, 국립극장 KB청소년하늘극장) (제공: 배우의꿈 프로젝트)

 

2014년에 첫 시작된 ‘배우의 꿈’은 그간 <한여름밤의 꿈>(강동아트센터 소극장 드림), 뮤지컬 <헬로 돌리!>(동국대 이해랑예술극장), 뮤지컬 <페임>(국립극장 KB청소년하늘극장), 뮤지컬 <헤어스프레이>(국립극장 KB청소년하늘극장)을 무대에 올린 바 있다. 지난 공연 모두 관객들로부터 청소년 공연의 한계를 뛰어넘은 예술적 완성도 성취는 물론 아마추어 배우들의 꿈이 오롯이 모인 열정의 무대를 통해 프로무대와는 또 다른 큰 감동을 선사했다는 호평을 받아 왔다. 또한 예술을 통한 인적성 교육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며 그 교육적 성과까지 인정받아 회를 거듭할수록 지원자가 급증하여 지난 4번째 프로젝트 모집에서는 30대 1 이상의 치열한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올해부터는 예년과 달리 필수 제출과제들을 생략하고 홈페이지 내의 양식에 문항을 기입하여 직접 제출하는 방법으로 변경함으로써 참가자들의 참가 신청이 보다 용이하도록 지원방식을 대폭 간소화한 만큼 더욱 높은 지원율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모집 기간은 3월 30일 자정까지이며, ‘배우의 꿈’ 홈페이지(www.배우의꿈.com) 내 ‘지원하기’ 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제출할 수 있다. 지원자 모두에게 1차 오디션의 기회가 주어지고, 이 관문을 통과한 1차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워크샵 수업 진행 후 수업 평가 및 2차 오디션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자세한 사항은 ‘배우의 꿈’ 공식 홈페이지 게시판과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점은 대표전화 02-473-1719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