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알림마당 사회공헌 동향

사회공헌 동향

사회공헌 분야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다 들어줄 개 캠페인 음원의 노랫말을 지어주세요!

생명보험재단, 청소년 자살예방 위한

다 들어줄 개 캠페인 음원 한 줄 가사 공모 실시

 

생명보험재단, JYP GOT7 영재와 박지민 참여한 두 번째 음원 다 들어줄게가사 공모 진행

청소년 자살예방을 주제로 19일까지 생명보험재단 공식 블로그 통해 접수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종서, 이하 생명보험재단)이 청소년 자살 예방을 위한 다 들어줄 개캠페인 음원의 한 줄 가사 공모전을 오는 91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다 들어줄 개는 생명보험재단에서 청소년 자살 예방을 위해 지난해부터 시작한 캠페인으로, 청소년들에게 인기 있는 가수들과 함께 10대들이 가진 고민을 이해하고 위로하는 내용의 노랫말을 담은 음원을 만들어 들려주고 있습니다. 지난 11일 인기 힙합 뮤지션 ‘도끼’가 제작한 첫 번째 음원 ‘들어줄게’가 공개된 가운데, ‘한 줄 가사’ 공모를 진행하는 두 번째 음원 ‘다 들어줄게’는 JYP 소속 인기 아이돌 그룹인 GOT7(갓세븐) 영재와 박지민이 참여합니다.

 

다 들어줄게음원의 한 줄 가사 공모전은 청소년을 비롯한 청소년 자살예방에 관심 있는 전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생명보험재단 공식 블로그에 게시된 음원을 내려 받아 가사 한 줄과 그 의미를 댓글로 업로드하면 됩니다. 주제는 청소년들의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한 내용이나 청소년 자살예방에 도움이 될만한 가사면 가능합니다.

 

당선작은 928일 생명보험재단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발표되며, 당선된 가사는 GOT7 영재와 박지민이 부르는 신곡으로 발표되어 청소년 자살예방을 위한 다양한 공익사업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생명보험재단 이종서 이사장은 최근 청소년들 사이에서 자해 인증샷이나 대가리박고 자살하자음원과 같은 유해콘텐츠들이 유행하면서 생명경시 풍조가 만연해질 것이 우려가 된다, “생명보험재단에서는 아이들에게 보다 희망적이고 위로가 되는 음악을 들려주고자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유명 뮤지션들과 협업해 음원 캠페인을 전개하게 되었으며,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하였습니다.

 

한편, 생명보험재단은 2007년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등 20개 생명보험회사들의 공동 협약에 의해 설립된 공익법인으로 고령화극복 지원사업, 저출산해소 지원사업, 생명존중 지원사업, 자살예방 지원사업 등 4대 목적사업을 통해 우리 사회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