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알림마당 위원회 소식

위원회 소식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의 새로운 소식입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사무처는 6 28~29(12) 여수 디오션 호텔 및 여수/순천 인근에서 2018년 지정법인 워크숍을 개최하였습니다.

사회공헌 관련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40개 지정법인에서 85명의 담당자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1일차에는 간단한 문화체험 후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소개, 지정법인 사업의 방향성과 기대사항에 대한 안내와 함께 사회공헌 우수사례로 한국모금가협회의 황신애 이사께서 비영리법인의 회계와 관련법규에 대한 강의 그리고 신나는 조합의 김진호과장께서 최근 이슈인 시니어의 취·창업 관련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참가한 지정법인 실무자는 비영리의 회계화 법들의 변화에 대한 흐름을 알 수 있어서 좋았으며, 최근 고령화 이슈 관련 시니어의 취·창업관련 지원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하였습니다. 만찬 후 이어진 팀 네크워크킹에서는 함께할 수 있는 게임과 팀단위의 팀웍게임을  진행하여 각자 다른 일을 하지만 사회에 공헌하는 소중한 일을 한다는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2일차에는 순천 국가정원에서 함께한 모든 분이 기념촬영을 하고 팀단위로 여러국가의 정원을 산책하며 , 서로의 경험을 나누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서 순천만 갈대밭 문화체험과 광양와인동굴에서 와인을 함께하며 팀웍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위크숍에 처음 참가한 지정법인 담당자는 서로의 경험을 나누며 선을 향해, 사회를 향해 봉사하는 모습들이 감동이었고 새로운 힘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하였습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사무처 박병권 처장은 이번 2018년 지정법인 워크숍은 사회공헌 담당자들의 사회공헌에 대한 뜨거운 열정과 함께 보다 낳은 사회를 위해 기여한다는 동질감을 느낄 수 있는 자리였으며, 향 후 지속적인 사회공헌 우수사례 발굴과 지정법인 및 사회공헌위원회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